티스토리 뷰

 

행원이 알려주지 않는 필수 통장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모으고 저축을 해서 돈을 불려서 부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자산을 불리는데 도움을 주는 통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는 우리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주지 않는 우리가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할 통장 3가지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 통장 3가지 확인

 

 

1.CMA 통장

CMA통장은 단 하루만 돈을 넣어놔도 하루치의 이자를 바로 지급합니다.

 

또한 CMA통장은 일반적인 입출금 통장처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당장 쓰지는 않을 돈이지만 적금으로 묶어놓기는 애매한 돈들 혹은 투자를 해야 하는데 타이밍을 보고 있는 돈 등을 잠시 묶어두기에 굉장히 좋은 통장입니다.

 

많은 자산가들이 CMA통장을 활용해서 이자를 받습니다.

 

 

CMA통장 신청

 

 

2.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부동산 청약을 하고 아파트를 분양받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통장으로서 이 통장이 있어야지 청약과 분양을 통해서 새 아파트를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당첨 확률이 상당히 낮기는 하지만 그 외에도 청약통장을 가지고 계시면 공공임대주택 임대나 민영주택 부양을 받으시는 것은 물론이고 연말정산 시 절세효과도 누리실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추천하는 통장입니다.

 

사실 이 통장은 추천이라기도 뭐한 게 거의 전 국민의 대부분이 가지고 계십니다

 

 

주택청약저축 가입

 

 

3. 연금저축계좌

연금저축계좌를 만드시면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봉이 5500만 원 이하이시라면 매년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를 납부를 하실 때 무려 66만 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금저축계좌에 넣은 돈의 경우에는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받으셔야 한다고 하며 만약에 중간에 계좌를 해지하시려면 그동안 받았던 세액공제 혜택만큼 돈을 내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 연금저축계좌의 경우에는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서 미래를 대비하는 의미로 넣어두시면 좋으며 ETF 등을 매수하실 수 있고 월 34만 원, 연 400만 원 정도를 넣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계산기-통장
필수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