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6세로 미국의 최고령자셨다가 작년에 4월 17일에 사망하신 헤스터 포드 할머니의 건강 장수 비결은 바로 바나나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포드 할머니는 매일 아침 식사 때 바나나 반개를 꼭 빠뜨리지 않고 먹었다고 합니다. 그럼 1904년 8월에 태어나셨던 포드 할머니의 건강과 식단 그리고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바나나 효능

중간 크기의 바나나 118g 기준 105kcal입니다. 비타민C(하루 섭취량의 11%), 비타민B6, 엽산(비타민B9, 33%), 비타민A, 베타카로틴, 식이섬유(3.1g), 마그네슘(8%), 구리(14%), 망간(14%),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도 포함되지 않았다.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바나나에는 100g당 약 22.6g의 당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당질 40%, 포도당 36%, 과당 24%로 구성된 달콤한 맛 과일 중 매우 높은 수준이다. 과일은 과당 비율이 낮고 포도당 비율이 높은 것이 주된 특징이다. 이 때문에 주식 대신 먹을 수 있는 과일로 꼽힌다.

 

칼륨도 풍부해 우리 체내 나트륨과 칼륨의 균형을 잡아 세포 간 등장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더위에 약한 사람은 땀을 많이 흘리고 소변을 보기 때문에 칼륨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고 바나나를 먹으면 지친 몸의 칼륨을 보충할 수 있다.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또 풍부한 식이섬유와 바나나 펙틴이 소화를 돕고 변비나 설사 등 위장병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위의 자극도 경감, 완화시켜 줍니다. 단백질 소화를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점들은 보디빌더와 마라톤 선수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고구마, 감자와 함께 주식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또한 바나나는 키위나 체리와 함께 정신건강 과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우울증이나 불안장애가 있는 사람이 꾸준히 먹기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에서 생산되는 세로토닌은 감정, 기분, 불안감을 조절하는 데 많이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의 신경장애로 이어집니다. 항우울제는 뇌하수체의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바나나의 비타민과 트립토판은 뇌하수체의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한다. 장염에 걸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하지만 위와 같이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칼륨에 민감한 신장병 환자는 딸기, 수박, 키위와 함께 바나나를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필수적인 영양소이지만 콩팥 기능이 떨어지면 칼륨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칼륨 혈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하루에 7끼 이상 먹으면 안 됩니다. 바나나 과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바나나를 절반도 먹지 않으면 구역질이 나는 사람도 있다. 바나나는 익을수록 산화방지제가 많아져요. 그것을 먹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은 바나나의 껍질을 벗겨서 바로 먹는 것입니다.

 

우유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우유와 병행해서 먹는 방법도 많다. 예를 들어 우유에 갈아 마시면 바나나우유가 아니면 바나나 스무디지만 파는 바나나맛 우유와는 맛이 다르다. 만약 여러분이 날 바나나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진짜 바나나로 대체된 바나나 우유를 좋아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딸기 바나나는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먹는 딸기 바나나라고도 불립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디저트 재료로 자주 사용된다. 케이크와 빵과 같은 토핑은 물론 샌드위치 재료, 빵, 케이크, 과자 반죽이 혼합되어 아이스크림에 첨가된다.

 

나는 가끔 그것을 크림에 넣는다. 초콜릿 바나나는 또한 초콜릿 코팅과 함께 먹는다. 동태평양의 몇몇 섬들은 주로 플랜틴이지만, 그들은 삶은 바나나, 구운 바나나, 찜 바나나 등을 밥처럼 먹습니다. 그 맛은 고구마와 비슷하다. 우리는 익숙하지 않지만, 가끔 프라이팬에 바나나를 볶습니다.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만화가 조주천은 브라질 여행에서 반달 넘게 보트 여행을 하며 프라이팬에 바나나를 볶고 하루 세 끼를 먹는 경험을 했다. 아프리카에는 바나나를 기름에 튀기는 노점상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먹는 바나나는 노란색 바나나가 아니라, 짙은 파란색 바나나와 녹색 플랜틴입니다.

 

겉보기에는 색상만 빼면 똑같아 보입니다. 필리핀에서는 기름에 튀기지만, 여기서는 바나나 쿠(debate)라고 부른다. 하지만, 노점상을 통째로 파는 것이 더 인기가 있다. 이 튀김에 사용되는 바나나는 일반 바나나와는 달라서 약간 납작하고 수분이 적다.

 

 

116세 할머니 장수 비결

 

 

필리핀은 주요 수출국이기 때문에 바나나가 매우 저렴하고, 바나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다. 바나나는 단 것을 위해 말리고, 판매를 위해 훈제하고, 튀기고, 케첩을 만든다. 그들은 또한 바나나 잎에 쌀을 싸서 찐다. 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잘라 버터(보통 식용유)를 말아 팬에 볶은 뒤 브랜디나 럼주를 약간 올리고 휘핑크림을 올려 만든 바나나 플램 베가 있다.

 

디저트나 양주 안주도 괜찮고, 불이 붙는 모습이 신기해 모임에서 열리면 인기가 많다. 그것은 일본에서 팔리는 바나나와 함께 요리될 수 있다. 끈적끈적한 식감이 건조하기 힘들지만, 나는 말려도 먹는다. 간식이나 술안주로 먹거나 이유식으로 갈아서 먹어도 되지만 바나나킥의 맛을 기대한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다.

 

첫 번째 향은 바나나킥과 조금 비슷하지만 덜 달다. 당신은 시장에 있는 사탕들이 얼마나 많은 설탕인지 볼 수 있다. 사실, 그것은 있는 그대로 말린 것이 아니라, 특별히 만들어진 시럽에 말립니다. 그대로 건조하면 퇴적되어 마르기 전에 검게 변합니다. 물론 상할 것이다.

 

시럽에 말린 바나나는 약간 광택이 나고 바삭한 식감이 있다. 단 음식이나 사탕처럼 달콤한 맛은 아니지만, 약간 달콤하고 포만감이 있다. 오히려 생바나나의 부드러운 식감과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이것을 자주 먹는다. 요리로 먹으면 고구마와 비슷한 식감을 가진다고 한다.

 

그것은 단맛을 잃은 고구마처럼 보인다.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얼리면 녹는 셔벗 맛이 난다. 바나나맛 아이스크림을 표방하는 시장 제품과 비교하면 맛과 식감, 영양가 등이 상당하다. 그런데 냉동실에서 바로 꺼낸 바나나가 너무 딱딱해서 적당히 녹여서 먹자. 숯불에 구워 먹거나 바비큐 그릴에 구워 먹을 수도 있다. 그것을 세로로 반으로 자른 후 불 위에서 껍질을 구우세요.

 

뚜껑이 있는 석쇠라면, 먹을 때 피우거나 숟가락으로 떠서 드시면 됩니다. 설탕과 계피를 조금 넣어 먹거나, 구운 바나나는 굽기 쉬울 뿐만 아니라 고기를 석쇠에 구워 디저트로 먹거나 아이스크림에 얹어 먹기도 좋다. 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면 지옥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바나나를 얇게 썰어 토스트를 만들면 달콤한 음식이 아주 맛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딸기잼이나 바나나를 많이 넣으면, 그것은 여러분 앞에 있는 상자처럼 보일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토스트 한 조각에는 바나나 반 개가 적당하다.

 

물론, 칼로리는 원인이 되지 않습니다. 빵의 칼로리는 상당하며, 바나나 한 개당 약 100kcal를 가지고 있다. 설탕 덩어리인 딸기 잼은 가져갈 필요가 없다. 게다가, 이것은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단당류의 포괄적인 선물 세트입니다. 사이다와 함께 먹으면 멘토스 콜라가 된다고 한다. 구토하는 영상 시청주의 겉에 초콜릿을 입혀 먹지만 마법의 조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맛있다.

노란색-바나나
바나나

'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 확실히 빠지는 운동 시간  (0) 2022.06.04
라벨없는 물 사먹으면 안되는 이유  (0) 2022.06.04
요가 운동 효과  (0) 2022.06.04
조깅 효과  (0) 2022.06.03
하루에 물 2L 먹으면 안되는 이유  (0) 2022.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