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면예금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은 사람들이 찾지 않아서 현재 은행에서 보관하고 있는 돈으로 생각보다 많은 휴면예금이 묶여서 은행에서 보관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휴면예금의 규모는 약 1조 원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하며 어떤 사람의 경우에는 휴면예금을 조회해서 1000만 원 정도를 찾아서 입금을 받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럼 저희도 휴면예금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바로 찾기

 

 

휴면예금 찾는 방법

은행연합회를 통해서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은행연합회에서는 휴면예금을 간단하게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1. 유니온페이에서 제공하는 휴면계좌 종합조회시스템에 접속을 해주세요.

 

2. 이름, 주민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동의란에 체크를 해주신 후 공인인증서 조회를 선택을 해주세요.

 

3. 본인 확인이 인증이 된다면 휴면 예금 조화 결과가 뜨고 현재 휴면 계좌의 상태가 즉시 표시가 됩니다.

 

 

휴면예금 바로 찾기

 

 

위의 기본적인 과정은 본인 인증을 완료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휴면예금을 조회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번거로우시겠지만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휴면계좌 정보를 요청을 하신다면 휴면예금 현황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휴면예금에서 제공되는 계좌 데이터는 2003년 1월 1일부터의 계좌 내역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이 방식을 통해서도 휴면예금을 조회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금융기관 등을 통해서 조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휴면인 예금이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각 금융기관을 통해서 접수를 해서 지급을 받으셔야 한다고 하며 세금에 따라서 실제로 받는 금액이 조금 감액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휴면-예금
예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