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과치료비 90%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과 치료는 의료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아서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치과치료를 기피하거나 미루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과 진료도 분명히 있으니 이 경우에는 빠르게 치과를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라며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 치료비 할인

1.65세 이상 임플란트

남은 치아가 없으신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며 65세 이상이시면서 치아가 1개 이상 남아있는 경우에는 평생 2개의 임플란트에 대한 의료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30%의 자기 부담금이 발생한다고 하며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서 임플란트 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정보

당장 전기세 2만 원 할인받는 방법

 

잠자는 내 돈 찾기

 

자동차 보험료 아끼는 꿀팁

2. 만 18세 미만 실란트

실란트는 치과 사이사이의 틈을 메우는 치과 시술로 충치를 예방하는 치과 치료로 어금니의 흠을 채워서 음식물 찌꺼기가 끼거나 세균을 번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실란트 치료를 받으신다면 의료보험이 적용이 되고 모든 치아가 아니라 충치가 없는 깨끗한 상태의 상악 4개, 하악 4개에 해당이 되며 치료비 10%만 부담하시면 됩니다.

 

3. 임산부

임산부가 치과치료를 받으시는 경우에는 임신 증명서나 출산 수첩 등을 통해서 의료보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은 10%입니다.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에서만 유효합니다.

 

4. 만 13세 레진치료

13세가 되는 아동이 생일 이전에 광중합 수지 충전치료를 받으면 의료보험 혜택이 주어지며 본인부담금은 30%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정보

당장 전기세 2만 원 할인받는 방법

 

잠자는 내 돈 찾기

 

자동차 보험료 아끼는 꿀팁

5.65세 이상 틀니

65세 이상 고령자 중에서 의료급여 수급자로서 7년 이내에 중복급여를 받으신 적이 없는 사람은 7년마다 완전 무치악 및 부분무치악 모두 틀니 건강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본인 부담금은 30%가 발생하며 상악 하악에 각각 1회 적용이 됩니다.

 

6.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연 1회 적용이 되며 19세 이상의 성인은 1년에 1회 스케일링 비용을 건강보험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1년이란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기간 중 1회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보통은 15000원 정도의 비용만 발생하지만 병원이나 치과마다 조금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치과
이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