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 정보

네이버 바로가기

@@@ 2022. 6. 22. 02:18

 

네이버 바로가기

https://www.naver.com/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naver.com

네이버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바로가기에 대해서 가장 정확한 정보를 준비하였으니 지금부터 네이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다. 검색엔진 등 포털 서비스를 중심으로 블로그 카페 게시물 등 커뮤니티 서비스는 물론 뉴스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 테마 버전을 제공한다. 라인 자체 메신저와 지식백과사전 서비스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검색 결과로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33개의 언어 사전을 제공하고 전문 DB를 구축한다.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검색 시장을 제패한 구글은 아직 정복에 실패했고 한국은 여전히 국내 포털 수가 가장 많은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다. 이 밖에 야후 재팬(네이버 소프트뱅크 협력)은 일본 중국 포털사이트 러시아 얀덱스에 손을 내밀고 있다.

 

네이버가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구글과 비교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검색 기능을 전문으로 하는 구글이 미국 포털사이트라면 네이버는 네이버에서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한국 포털사이트다. 구글이 스마트폰 열풍을 일으키면서 네이버는 구글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이것은 국내 산업의 개척자입니다.

 

하지만 하나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다른 서비스나 광고를 이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구글은 기계 검색을 기반으로 사람에 관한 정보를 기계적으로 수집하고 위키백과 등 다른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를 표시하지만 네이버는 수집한 사람에 관한 간단한 정보를 표시한다. 네이버 정보 수집의 경우 사람들이 일일이 정보를 정리하기 위해 폐쇄된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보다 정확하고 편리한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인터넷 문화의 발달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전략은 매우 영리하고 한국어 고급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네이버가 잘 구성된 콘텐츠에 만족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 한국 시장에서 고전하던 구글이 네이버의 전략을 따랐다.

 

구글이 네이버 정보 수집 시스템에서 벤치마킹해 도입한 실시간 트렌드는 인공지능을 활용했지만 실시간 트렌드는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해 큰 관심을 끌지 못했다. 카카오가 운영하는 비교가 많다. 놀랍게도 이해진 전 네이버 사장이 현재 김범수 카카오 대표와 경쟁하고 있지만 동시에 시누이이기도 해 같은 회사에서 식사를 하기도 했다.

 

김범수는 2000년대 초중반 네이버를 그만두고 2007년경 미국에서 사업 아이템을 검색한 뒤 미국에서 귀국한 뒤 별도의 사업을 시작했다. 카카오톡이 대박을 터뜨린 뒤 다음 회사에 입사해 경쟁자가 됐다. 이혜진과 차기 창업자 이재웅이 어려서부터 아는 사이이다. 포털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다음이 카페를 찾기 위해 외부 위탁을 했지만 다음은 2000년대 초 이용자를 유치했다. 스마트폰 혁명 이후 인터넷 트렌드가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네이버의 지배적인 사업자 지위가 약해졌다.

 

한때 가족회장이었던 김범수가 카카오톡을 개발하며 모바일 시대에 인기인으로 떠오르자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무기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카카오톡 검색, 안드로이드의 구글 검색엔진 기본 설정은 트래픽을 훔치는 상당히 무서운 기능이다.

 

통계에 따르면 google.com, google.co.kr, google.co.kr, google.co.kr 이 각각 2, 3, 4위를 차지했고 네이버 뉴스, 네이버 스포츠, 네이버 쇼핑이 뒤를 이었다. 남성 위기 문서는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 결과 상위에 랭크되는 경우가 많다. 제목과 본문만 검색되며 리다이렉트 된 문서는 검색 결과에 캡처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등 사이트에서 영상 서비스가 차단됐음에도 관계는 악연으로 갈렸다.

 

네이버는 40%, 60%로 인연을 끊은 유튜브와 인연을 맺었다. 네이버가 유튜브 영상을 블로그나 네이버 TV에 증거로 올려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 반대로 유튜브는 너무 못생겼기 때문에 한두 마디 하고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많은 광고 사이트가 나쁜 관계에 있다. 2018년 현재 광고로 돈을 벌기 위해 수익을 올리는 곳은 애드포스트와 네이버 TV뿐이다.

 

네이버가 독점할 수는 있지만 블로거에겐 재앙이다. 외부 데이터를 검색하는 능력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리뉴얼로 문제가 심각한데 사이트와 웹문서를 웹사이트에 통합한 결과 홈페이지 탭에 네이버 블로그 등 자사 DB가 중복돼 9월부터 문제가 됐다.

네이버
네이버-바로가기